피부클리

아름다움이 시작하며 정성을 다하는 아름드리입니다.

AREUMDRI CLINIC

모공/블랙헤드 관리

피부 속을 깨끗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도와드립니다!

모공/블랙헤드의 장점

미세 박피

모공 축소

흉터 완화

피부결 개선

BEAUTIFUL CLINIC

모공/블랙헤드 관리

*모공이란?
모공은 피부의 피지가 빠져나가는 통로로,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유분이 피부 표면으로 흘러나오는 작은 구멍으로 털이 자라나는 곳의 입구를 말합니다. 따라서 모공은 쉽게 크기가 늘거나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지름이 약 0.02~0.05mm 정도로 매우 작아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 계절, 여성의 생리주기, 임신, 스트레스와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증가하면
모공이 확대되어 시각적으로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질 경우, 세균이 모낭 내로 쉽게 침입할 수 있어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모공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헤드란?
블랙헤드는 각 모공마다 피지가 축적되어 모공 입구와 공기와 접촉하면 피지가 산화되어 검게 변하는 현상으로 일종의 여드름입니다.
 특히,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 이러한 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며 일반적으로 코 부위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모공 내부에 피지 덩어리가 쌓이면 모공 자체가 확장되는데, 이로 인해 모공 축소와 블랙헤드 개선을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 속 피지 덩어리가 커지면 모공도 커지게 되므로 모공 축소와 블랙헤드 개선은 연관되어 동시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공확대의 원인

과다한 피지분비

피부에서 피지의 분비가 증가하면,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지가 모공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모공은 더 크게 확장될 수 있습니다.

모공 속 노폐물

모공이 확장되면, 모공 내로 세균이 쉽게 침입할 수 있으므로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가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모공이 크게 확장되면 피부결이 매우 거칠게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 과정

모공은 보통 20대 후반 이후에 커지기 시작하는데, 이는 피부의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모공을 작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힘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유전요인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는 안드로겐 호르몬에 대한 피지선의 반응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부모가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도 지성피부를 가질 확률이 높아지며, 이는 유전적인 원인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01

피부 탄력 저하로 늘어진 모공

02

과다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

03

모공성 여드름 흉터

01

피부 탄력 저하로 늘어진 모공

02

과다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

03

모공성 여드름 흉터

모공/블랙헤드의 시술 종류

*알라딘필링이란?
천연 성분을 활용하여 각질층을 형성하는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며 동시에 모공 안에 박혀있는 피지 배출을 돕는 박피술입니다.
이 시술은 해초 성분을 기반으로 하며 트레이스 미네랄, 식물성 단밸질, 칼슘이 풍부하여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에 뛰어나며, 기존의 해초 박피보다 얇은 박피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과 통증이 적은 미세 박피술입니다.

알라딘필링의 장점
– 민감성 피부, 지성피부, 건성피부 등 여러가지 피부타입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 시술 후 바로 메이크업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적은 편 입니다.
– 미세집자가 모공을 통해 침투하여 새로운 각질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킵니다.
– 모공 각화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알라딘필링의 효과
– 모공 축소, 흉터 완화, 각질세포 재생, 여드름 개선

*프락셀이란?
1460nm 파장의 다이오드 레이저를 장착한 프락셔널 레이저는 기존의 1500nm 파장 및 다른 파장의 레이저와 비교하여 Microwound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적용 시 통증이 적으면서도 진피층 내 최적의 깊이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데 적합한 레이저입니다.

프락셀의 장점
– 1460mm 파장의 다이오드레이저를 탑재한 프락셔널 레이저로 기존

*아쿠아필이란?
아쿠아필은 특수 용액 솔루션을 사용하여 모공 속의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의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동시에 피부 내 피지를 감소시켜 피부결을 개선하고 피지를 제거하며 수분을 공급하는 혁신적인 필링 시술입니다.

아쿠아필의 장점
–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일상생활 가능
– 다른 레이저 시술과 복합 시술 가능
– 시술 시간이 15분 이내 짧으며 시술 시 환자의 불편함이 적음
– 피지 감소로 피부결 개선
–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공 크기 축소 효과

시술 후 부작용

※ 시술 후 효과, 회복 기간, 합병증(출혈, 감염, 염증 등)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름드리는 의료법을 준수하여 환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안전과 자기 결정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곳에서!
마음마저 따뜻해지는 의료 서비스를 받으세요.

CONTACT US

아름드리의원
대표자 : 유아름 │ 사업자등록번호 : 872-15-02353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세내로 285 HK빌딩 3층
전화번호 : 063-224-0222 │ 이메일 : elmo7618@naver.com

Copyright ⓒ 2023 아름드리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